기독교대한성결교회 교육국
 
 
 
성결교회 공지사항
 
작성일 : 17-04-27 17:28
[공지] 2017년 BCM 여름교육을 안내합니다.
 글쓴이 : 교육국
조회 : 3,202  

한국교회 교회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BCM교육목회팀이 2017년 특별한 여름교육 시리즈를 제시합니다. 복음, 성경, 중생, 성결, 신유, 재림의 6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2020년까지 우리 아이들은 말씀 안에 새롭게 되며, 성령 안에서 자신의 삶을 세우고, 세상을 회복시키는 하나님 나라의 소명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2017년 여름 BCM 새생명캠프의 주제는 ‘새생명을 얻은 사람들 – 새생명을 얻고 중생의 표적을 새기자!’입니다. 중생의 표적을 배우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발달에 따라 제공하는 예배, 성경공부, 프로그램과 반목회 자료는 이번 여름캠프를 풍성하고 은혜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중생의 은혜와 표적을 경험하는 캠프! 재밌고 신나는 캠프! 삶이 변화를 이루는 캠프! 2017년 BCM 새생명캠프를 통해 놀라운 중생의 은혜를 누리는 여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7년 BCM 여름 새생명 캠프

*주제 : 새생명을 얻은 사람들 – 새생명을 얻고 중생의 표적을 새기자!

*주제성구 : 로마서 5장 1~5절

1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자 2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 3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4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5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주제요약: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의 전도표제인 사중복음에서 중생 혹은 신생은 다음과 같이 정의되어 있다. “중생은 곧 영으로 나는 일이니 신비에 속한 영적 변화이며 모든 사람이 자기의 죄를 회개하고 십자가에 달려 속죄의 피를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성령의 역사로 새생명을 얻어 그 사람의 심령과 인격 전체에 근본적 일대 변혁을 일으키는 것이니 이는 진실로 천국복음이다.”(헌법 제6조) 요한복음 3장 3절에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다”라고 말한다. 거듭나는 것은 기독교 신앙의 시작이며 육신의 생명이 아닌 영적인 새생명을 얻는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도리이다. 따라서 중생, 거듭남, 새생명에 대해 바르게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는 2007년 성결교회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성결교회 신학을 재정립했다. 그때 사중복음을 현대적인 표현으로 제시했는데 중생을 생명으로, 성결을 사랑으로, 신유를 회복으로, 재림을 공의로 명명했다. 2017년 여름교육의 주제를 ‘새생명’으로 정한 이유는 바로 중생이 거듭남, 신생 그리고 새생명으로 표현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명직 목사도 중생은 “다시 난다. 또는 새로 난다. 또는 거듭 난다.”라고 말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 받은 영혼이 범죄 함으로 죽었는데, 이 죽은 영혼이 다시 살아나 원상에 회복되는 역사를 중생”이라고 말한다. 즉,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것이다. 

다른 말로 중생은 새로운 영적 생명을 얻는 것이다.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골3:3) 그리스도와 함께 죽은 자들에게는 새생명이 주어진다. 웨슬리에 의하면 새생명을 얻은 사람들에게는 믿음, 소망, 사랑의 표적이 나타난다. 2017년 여름교육은 이 세가지 중생의 표적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여름교육 주제 핵심키워드 및 본문

새생명을 얻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믿음의 표적  / 요한복음 4장 1-30,39-42절 

새생명을 얻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소망의 표적  / 사도행전 6장 1-15, 54-60절 

새생명을 얻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사랑의 표적  / 로마서5장 5절, 고전13(청)